top of page
  • Writer's pictureBhang, Youngmoon

프로필 사진, 행사 사진 촬영, 의정활동 및 프로젝트 사진 촬영 - 2021



시각 정보의 힘이 강해짐에 따라 동영상을 이용한 소통이 일반화되었고, 좋은 사진, 이미지를 만들고 또한 활용하는 것은 대부분의 분야에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가 되었습니다. 200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지닌 사진 photography 은 매우 대중화 된 분야이지만, 동시에 여전히 남아있는 매체적 특성과 정체성의 모호함이 그것을 다루는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순수 시각예술 영역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개인적 영역까지 폭넓게 이해하고 다룰 수 있는 소양이 필요합니다.


바로 그러한 전문성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경험의 확장, 강화 그리고 롱테일을 일으키는 사진의 세계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寫眞空間 跂文 (사진공간 기문)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프로필 사진 Portraits


전문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사진 촬영을 제공합니다. 번거로운 동선 없이 평소 생활 혹은 업무 공간으로 찾아가 이동식 시튜디오를 설치하고 촬영을 진행합니다.



의정활동 및 캠페인 사진


선거 캠페인과 의정활동 홍보, 각종 봉고물 등을 위한 연출 및 현장 사진 촬영을 진행합니다. 각종 활동의 자연스럽고 현장감 살아 있는 생생한 사진으로 메시지를 강화합니다. 의정활동 현장에서 인물에 따라 필요한 최적의 '시각코드'를 파악하여 메시지와 친근감 있는 메시지가 가득한 사진을 만들어 냅니다.


의정 활동에 대한 사진은 기록사진 documentary 의 방법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러한 기록사진의 진가는 축적을 통해 어느 정도 이상의 분량을 넘어설 때 발휘됩니다. 단기간에 촬영된 사진들로 홍보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것이 인위적이고, 작위적이라는 느낌을 떨치기 어려운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평소의 소통 활동을 기본으로 축적된 기록물을 적절한 방향성과 기획을 통해 활용할 때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설 수 있습니다:



행사사진


저희는 현장기록 사진에 관하여 스냅사진이라는 표현을 대신해 경험의 강화 Augmented Experience 라는 표현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현장을 사진으로 찍어 기록하는 것을 넘어서 현장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의 경험을 더욱 생생하게 남기고,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외교부, 외교공관이 주최하는 각종 외교 및 의전행사는 물론, 국제 세미나와 문화 축제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의 사진을 촬영하였으며, 라이프 Life 와 타임 Time 의 공동 설립자인 헨리 루스가 세운 헨리 루스 재단과 이화여대가 함께하는 ELIS 프로그램의 2018, 2019년 사진기록을 통해 ‘경험의 롱테일’을 제공하였으며 헨리 루스 재단과 이화여대 리더십 개발원 모두로부터 높은 만족도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공연사진


저희가 공연 사진(리허설 및 본공연) 촬영을 진행했던 30곳 이상의 공연장은 대부분 잘 알려진 공간들입니다. 인천의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아트센터 인천, 부평 아트센터 등을 비롯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국립국악원 등에서의 촬영 진행은 물론, UAE 아부다비, 두바이의 주요 공연장들, 북수단 카르툼의 프렌쉽 홀 The Friendship Hall, 알제리의 Palace of Culture Moufdi Zakaria قصر الثقافة مفدي زكريا , 인도 첸나이의 Sir Mutha 홀과 같은 아프리카, 중동은 물론 영국과 미국 등 전세계의 공연장에서 공연 촬영을 진행한 경험을 축적하였습니다.


주요 공연관련 포트폴리오:




방영문

photographer/editor

寫眞空間 跂文 (사진공간 기문)


21990,

인천 연수구 송도미래로 30 스마트밸리 A동 2106호

bhang@musewshop.com

bottom of page